본문 바로가기
  • 영영의 보금자리
▣ 자전거 #라이딩

전기자전거 PAS로 청계사(淸溪寺)올라가나?

by 영영(Young Young) 2021. 5. 31.

며칠전에 만난 친구가 전기자전거의 힘을 알아보려면 가까운 청계사에 한번 올라가 보라고 했다. 라이딩하는 친구들이 근력을 키우거나 체력 테스트차 한번씩 찾는 곳이라고 했다. 
청계사(淸溪寺)는 대구스타디움의 뒷쪽(남쪽) 대덕산 기슭에 자리잡은 절이다. 
2010년도 1월경 안산 둘레길 산행을 하면서 들렀던 절이기에 아는곳이지만 그때는 만보정 부근에서 청계사로 내려와 내관지 못에서 다시 산자락으로 올라갔기에 오늘 예정인 대구스타디움 부근에서 청계사로 이어지는 오르막길의 경사는 어느정도인지 알지 못했다. 

흐린 날씨지만 집에서 7~8km되는 가까운 거리라 아침을 먹고 집을 나섰다. 그야말로 순수하게 오르막 등반능력 테스트를 위한 것이다.

청계사 입구에서 가장 경사가 심했지만 청계사 대웅전 앞마당 까지 파스5단계로 가뿐하게 올라간다. 자그만 밧데리의 힘이 대단하다. 

절에서 슬슬 부슬비가 내리더니 대구스타디움 가까이 내려오니 본격적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시지에 있는 딸아이 집으로 가서 점심을 먹고 귀가했다.  



■ 탐방일 : 20201. 5. 20(목), 흐리고 비

■ 탐방코스 : 수성구 사월동에서 대흥동 청계사

■ 탐방거리 : 17.7km  * 트랭글 기록

■ 탐방시간 : 1시간 36분(순수 주행시간)

 

 

▲ 사월동 집에서 출발하여 대구스타디움을 거쳐 청계사 1.2km 못미쳐 내관지(내환지)못

 

 

 

 

▲ 청계사(淸溪寺)는 한문을 보면 맑은계곡을 의미하는 절로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직할교구로 표시하고 있다. 등산객들은 차량가지고 청계사로 올라오지 말라는 안내판이 걸려있다. 

 

 

 

 

▲ 남무아미타불 표석과 만보산책로를 표시한 안내판이 서있다. 

 

 

 

 

▲ 청계사 경내

 

 

 

 

▲ 구구절절 좋은 말씀

 

 

 

 

▲ 대웅전과 9층탑(?),  이른 아침시간에 불청객 같아서 사진만 두어컷 찍고 곧바로 돌아섰음

 

 

 

 

▲ 대구스타디움에 내려왔을때는 비가 상당히 많이 옴 아무런 준비없이 외출했기에 그냥 비맞으며 가까이 있는 딸아이 아파트로 ~

 

 

 

 

 ▲ 시지 롯데쇼핑몰 예정지. 착공소식은 있지만 아직 현장은 조용 

 

 

 

 



■ 11년전 청계사를 포함한 산행기
대구 수성구 안산 (2) End
https://blog.daum.net/smirinae/6040530

 

대구 수성구 안산 (2) End

 ▼ 족구장 표지판을 지나 오른쪽으로 꺾어 산기슭으로 붙어 만보정 방향으로 진행한다.  ▼ 식당촌 입구(족구장 표지판)에서 올라온 방향  ▼ 오르막길을 올라 능선에 접속하여 오른쪽으로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