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영의 보금자리
▣ 경산의 산/팔공산

팔공순환도로 교육연수원입구(주차장)-부인사-이말재-팔공주능선(127번→134번)-야영장&연수원-주차장(원점회귀) (2) End

by 영영(Young Young) 2011. 11. 5.

▼ 5분쯤 완만한 오르막길을 따르면 135번 지점인 파계봉에 닿는다.

▼ 파계봉은 5평정도의 공터 봉우리로 "135"번 이정표와 삼각점, 정상석이 서있고 좌측 수목사이로 전망이 트인다. 

▼ 파계봉 정상석(파계봉, 해발 991.2m, 대구공산산악회,2008년)과 파계봉 "135"번 이정표(↑파계재 1.1㎞, ↓서봉 4.0㎞)

 

▼ 파계봉에서 잠시 쉬고 싶었지만 마침 다른 산객 일행이 있어서 사진만 서둘러 몇컷 찍고는 134번 봉으로 되돌아왔다.

▼ 134번 이정표 뒤에 "학생야영장 등산로"라는 표지판이 나무에 걸려있다. 학생야영장 방향으로 하산한다.

▼ 134번 봉에서 우측길로 좁고 가파르고 낙엽에 덮혀 희미한 길을 따라 2분쯤 내려오면 다음과 같은 순한 곳도 잠시 만나지만 ~

▼ 좁고 가파르고 미끄러운 낙엽길을 따라 2분쯤 내려가다가 바위군을 만나고 ~

▼ 100여미터 가지않아 바위 후방으로 이정표를 만난다.

▼ 이정표(NO.134-01 학생야영장등산로), 이정표에 학생야영장 1.4km, 종주등산로 134번 0.2Km라고 매직으로 씌어있다. 134번 지점에서 체감상으로는 200미터 이상 내려온것 같은데,,,,

▼ 약8분쯤 내려가면 자그만 팻말 두개가 서있는 암반길 삼거리에 닿는다.

▼ 삼거리에서 돌아본 모습으로 팔공학생야영장의 등산로 팻말의 오른쪽이 내려온 방향이고 왼쪽으로 갈림길이 있다.

▼ 갈림길을 무시하고 삼거리에서 직진한다.

▼ 삼거리에서 직진하여 봉우리로 살짝 올랐다가 내려가는 가는 길에 10평 정도 되는 공터 앞에서 이정표를 만난다. * GPS 해발고도 820m(앞 지점에서 약3분 소요)

▼ 이정표(NO.134-02 학생야영장등산로), 이정표에 학생야영장 0.9km, 종주등산로 134번 0.7Km라고 매직으로 씌어있다. 

 

▼ 앞 이정표를 지나면서 조금은 편한 등산로를 따라 3분쯤 내려가면 좌.우가 뚜렷한 삼거리를 만나는데 우측은 학생야영장의 오른쪽편으로 연결될것으로 보이므로 왼쪽길로 꺾어서 내려간다. 이곳 좁은 삼거리에도 학생야영장의 팻말이 서있다.

 

▼ 삼거리에서 좌측길을 따라 좁고 가파른 내리막길을 따라 가다가 등로가 넓어지고 길도 순해지면서 송림길을 만나고 ~

▼ 앞 삼거리에서 약7~8쯤 내려오면서 등로 좌측으로 묘를 만나고 ~

▼ 몇걸음 후방에서 등로 우측에 청색 천막가림이 보이고 ~

▼ 곧바로 또다른 묘의 왼쪽을 통과한다.

▼ 앞 삼거리에서 약 13분쯤 내려가면 넓직한 송림터 앞에서 이정표를 만난다.

▼ 이정표(NO.134-03 학생야영장등산로), 이정표에 학생야영장 130m, 종주등산로 134번 1.5Km라고 매직으로 씌어있다.

▼ 이정표를 지나서 좌측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직진하여 내려가본다.

▼ 가파른 나무계단길을 따라 50여미터 내려가면 ~

▼ 정면에는 벤취가 몇개 놓인 널찍한 송림터가 있고 ~

▼ 오른쪽으로는 짧은 계곡위에 두줄타기.세줄타기 훈련시설이 있다.

▼ 세줄타기 로프를 잡고 계곡을 건너가서 유격장 시설을 살펴보았다. 야영장 정문은 잠겨 있었다.

 

 

 

 

 

 

▼ 야영장시설을 구경한후 나무계단을 올라서 이정표(NO.134-03)가 있는 송림터로 되돌아 왔다.

▼ 이정표 앞에서 오른쪽으로 가파른 나무계단을 따라 100여미터 내려가면 삼거리를 만나는데 ~

▼ 우측길은 학생야영시설(벤취가 있는 잔디 평원)이며 ~

▼ 직진하여 1분쯤 완만한 오르막길을 따르면 능선길로 올라서고 ~

▼ 삼거리에서 우측길로 3분쯤 걸어가다가 중간휴식처를 만나고 ~

 

▼ 1분뒤 1-6 등산로 표지판 앞에서 좌로 휘어지는 널찍한 등로를 버리고 오른쪽 희미한 길로 들어선다. 

▼ 완만한 내리막길로 4분쯤 능선길을 내려가면 좌측 계곡으로 이어지는 뚜렷한 등산로를 만나고 우측으로 꺾어 계곡길을 따른다.

▼ 100여미터 가지않아 철망팬스가 쳐진 구조물이 등로 우측에 있지만 안내문이 없어서 어떤 시설인지 알 수 없다.

 

▼ 1분뒤에 붉게 물든 단풍아래 벤취가 놓여있는곳을 만나고 ~

 

 

 

▼ 시멘트길을 따라 내려간다. 이 길은 교원연수원으로 연결되는 길이다.

 

 

▼ 시멘트 도로를 따라 2~3분 아래로 쭈욱 내려오면 교원연수원 건물의 전면 운동장으로 연결된다.

▼ 교원 연수원 정문 모습

 

▼ 연수원 정문을 빠져나와 출발점인 팔공산순환도로로 향한다.

▼ 학생야영장과 교육연수원 부근의 지형도(구글 지도궤적)

▼ 시멘트 도로를 따라 내려가는 길은 아직까지 곱게 단풍이 물들어있고 ~

 

▼ 도로의 좌측 계곡가에는 멋진 전원주택들이 몇군데 들어서 있다.

▼ 이곳까지도 시내버스가 들어오는 모양이다. 131번 버스종점이라는 간판이 전주에 달려있다.

 

▼ 전면으로 팔공산순환도로가 보이고 전주에 달린 새주소에는 "용천로'라는 팻말이 달려있다.

 

▼ 연수원에서 완만한 내리막길로 13분쯤 내려오니 순환도로에 닿는다.

 

▼ 주차장 해발고도 400미터, 팔공 비로봉이 보인다.

▼ 산행 데이타(시간과 거리)

▼ 구글 산행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