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영의 보금자리
▣ 나의사랑/신서 동네

동구 숙천동 이노힐즈 뒤에서 초례산 방향 산책

by 영영(Young Young) 2020. 6. 2.

 대구혁신LH이노힐즈아파트 북쪽 자그만 로타리 뒤 들머리로 초례산으로 이어지는 산길을 따라 2시간쯤 산책을 했다. 이 길은 2016. 3. 5 동내수로5교를 들머리로 초례산으로 이어가는 길과 합류한다.


 

동내골 능선2개 초례봉 산행 (1) 

http://blog.daum.net/smirinae/6041359


 

초례산으로 능선을 따라 가다가 가스공사쪽에서 계곡을 따라 올라오는 길과 합류하는 마사토 지점에서 빠꾸하여 갔던길로 되돌아 오다가 아파트 인근에서 동쪽으로 지우쳐 원점으로 돌아왔다. 
아파트 뒷쪽 야산이라 샛길이 많고 동네 이름모를 분이 설치한 통나무 의자와 운동시설이 군데군데 눈에 띄었다. 표지기나 이정목 한개 없는 그야말로 한적한 길이다. 

 


 

 
 이노힐즈 아파트 단지와 북동쪽으로 거의 붙어있는 로타리 부근의 쉼터뒤에서 산책 시작

 

산길로 들어서면 널찍한 길로 이어지고 ~
좌,우 갈림길이 있는데 어느정도 가면 소로 4거리를 만나고 왼쪽으로 이동 ~
이노힐즈, 서한3차 아파트로 가는 코팅지를 달아 놓았다. 인근 주민이겄지 ~
이거 설치하신 분은 혁신도시가 들어서기 이전 이 동네 원주민이겠지, 
가라프게 내려가는 길에는 로프가 쳐 있고 ~  묘지 부근 나무에는 페트병과 음료병으로 요령을 만들어 매달아 놓았다. 

 

성당묘지인지 교회묘지인지 모르지만 ~
요런 운동시설도 누군가 맹글어 놓았다. 
잠시 쉬어가기에 안성맞춤
숲 오솔길
누군가 요렇게 통나무의자를 맹글어 놓았다. 
호젓한 인적이 드문 길, 
요기도 간이쉼터, 

 

부근 쓰레기도 한군데 가지런히 모아 놓았다. 
마사토 지점, 왼쪽은 가스공사 계곡으로 올라오는 길이고, 직진은 초례산 방향이다. 여기에서 빠꾸하여 출발점으로 되돌아 간다. 

 

초례산이 보인다. 
특이한 포즈
철탑을 지나고 ~

 

종친 공동묘지인지 ?
아파트 가까이 내려와서는 아까 올라간 방향이 아니라 동쪽으로 지우쳐 다른 길로 가면 자그만 연못을 만난다. 
원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