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영의 보금자리
▣ 나의사랑/신서 동네

수변생태공원으로 재탄생한 나불지(노하지)

by 영영(Young Young) 2020. 2. 13.

● 동료와 점심 약속이 있어 오늘은 멀리 못가고 아침을 먹고 느즈막히 가끔씩 운동하는 코스인 나불지를 찾았다. 그런데 조금씩 조금씩 달라지던 나불지가 이제 막 최종 단장을 마친 상태였다.
대구 동구 혁신도시 내에 있는 나불지(노하지)가 친환경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되어 시민들의 힐링 휴식공간으로 비로서 재탄생 된 것이다.  
이 사업은 동구청이 2017년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 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2018년 9월 2차로 국토부의 공모사업(초례산 야간 경관개선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를 확보, 사업비 20억원을 투입, 나불지 힐링공간 재조성 사업으로 추진 되었다고 한다.
사각정자를 건축하고 양방향에서 정자에 진입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선형을 유지한 아치형 돌다리도 생겼다. 주변경관과 어우러진 야간 경관 조명과 연꽃을 식재한 한국적인 정원, 호수와 숲을 연계한 산책로 등도 새로이 조성되었다.


● 운동을 나선지 얼마 지난것 같지 않은데 마눌한테서 문자가 왔다. 친구 만나야되지 않느냐? 시계를 보니 약속시간이 얼마남지 않았다. 부랴부랴 귀가해서 후딱 씻고 약속장소로 Go ~



■ 일      자 : 2020. 2. 10(월), 날씨 맑음


■ 코      스 : 나불지와 뒷산 산책


■ 거      리 : 5.5km


■ 시      간 : 1시간 1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