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영의 보금자리
▣ 대구의 산/천을산

천을산에서 보는 신서화성파크드림

by 영영(Young Young) 2010. 9. 2.

2010.  9. 1(수)   맑음.

 

 작년 8월 21일날 천을산에 처음 올랐다가 꼭 1년만에 다시 찾아보게 된다. 나즈막한 동네 야산을 1년만에 다시 찾게 된 이유는 천을산에서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가 가깝게 보이기 때문이다. 그때는 아파트 공사가 한창 마무리 단계였고 막상 내가 그때 보았던 아파트에서 살게될거라고는 생각도 하지 않았는데 다시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

 

 집에서 수성구 시지동에 있는 천을산 입구까지는 약 10km쯤 되었다. 오후 3시 30경 집을 나섰다.

혹시 천을산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좀더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http://blog.daum.net/smirinae/6040428

 

▼ 작년과는 반대로 돌았다. 즉 시지미래하이츠 아파트에서 출발하여 고산중학교 방향으로 내려왔다. GPS를 가지고 주요지점을 등록해 보았다.

 ▼ 신서화성파크드림에서 본 천을산의 모습

 

 

 ▼ 천을산 입구의 시지미래하이츠 103동

 ▼ 103동 우측길로 20~30미터 들어가면 좌측에 해맞이 칼국수 식당이 있고 ~

 ▼ 해맞이 칼국수 식당 앞에서 왼쪽으로 꺾어서 간다. 작년 이맘때만 해도 식당이 없었는데 ~

 ▼ 왼쪽으로 꺾으면 산불감시초소가 보이고 초소 앞으로 간다.

 ▼ 초소로 가기전에 천을산 종합안내도 이정표 앞에서 왼쪽으로 꺾어간다.

 

 ▼ 안내도에서 아주 조금만 따라 올라가면 산불초소와 에어시설이 있다.

 ▼ 초소를 지나면 널찍하고 완만한 오르막 숲길이 이어진다.

 ▼ 초소에서 250여미터 올라가면 첫번째 쉼터(체육시설)이 있다. 왼쪽에서 합류하는 길이 있고 천을산 정상은 오른쪽길을 따라간다.

 ▼ 운동시설을 지나 이어지는 완만한 오르막길에 로프로 둘러친 앙증맞은 야트막한 울타리

 ▼ 앞 운동시설에서 190여미터 가면 가천 갈림길 이정표가 서있는 삼거리가 나타나고 오른쪽으로 꺾어간다.

 

 ▼ 돌무지와 간이체육시설, 벤취등이 있다.

 ▼ 앞 가천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120여미터 내려가면 사각정이 있는 숲속쉼터에 다다른다. 이곳에는 오른쪽으로 증심사로 내려가는 길목이 있다.

 

 

 ▼ 천을산 정상까지는 가로등이 서 있어 하절기 야간산책이 가능할듯하다. 물론 야간에는 올라보지 못했지만 ~

 

 ▼ 천을산 정상부. 학교 운동장의 연단과 같은것이 있고, 벤취와 운동시설이 넓게 조성되어 있다.

 ▼ 정상 입구의 게시판

 

 ▼ 정상에 있는 족구(베드민턴)장

 ▼ 정상부의 삼각점. 사각정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GPS상 해발고도는 150m 나온다.

 ▼ 천을산 정상부의 사각정과 삼각점

정상은 도심의 야트막한 야산이며 전망은 별로 없지만 운동.휴게시설을 넓게 조성해 놓았다.

앞 숲속쉼터에서 약 420여미터의 거리이다.

 

 ▼ 천을산 정상에서 225m쯤 내려가면 통나무의자 5개가 놓인 작은공터를 만나고 ~

 ▼ 등산로(산책로) 군데군데에는 자그만 출입통제판이 서있다.

 ▼ 앞 간이쉼터에서 290m를 따라가면 처음으로 쉬원하게 전망이 트이는 곳에 이른다. 원목의자 3개와 울타리가 쳐져있다.

 ▼ 대구 동구의 광경이 쉬원스레 펼쳐진다. 좌측은 율하. 우측은 동호, 중앙부는 반야월 중심, 그 뒤로 뾰족한 초례봉이 보인다.

 ▼ 진병원, 대구동부경찰서, 신서화성파크드림, 동신아파트

 

 

 

 ▼ 한일레미탈과 금호강 줄기

 ▼ 파노라마 ~~

 

 ▼ 앞 전망터에서 170m쯤 작은돌길을 따라 다소 급한 내리막길을 내렸다가 올라서면 사각정이 있는 쉼터에 도착.

 

 

 

 

 

 ▼ 앞 사각정 쉼터에서 180m쯤 내려와 다시 오르막이 시작되는 부분 왼쪽에서 철탑을 만나고 철탑직전에 오른쪽으로 하산하는 길이 보임. 계속 직진하여 올라감.

 

 ▼ 철탑을 지나 125m쯤 가면 원목의자 5개가 있는 간이쉼터를 만나고 완만히 내려간다.

 

 ▼ 방공호와 안테나가 서있는 삼거리에서 직진하여 따라간다.

 

 ▼ 이전 간이쉼터에서 평탄한 수준의 내리막길을 따라 950여m 내려오면 철탑을 만난다. 

 

 

 ▼ 철탑에서 왼쪽으로 가파른 계단을 따라 내려간다.

 

 ▼ 계단을 내려오면 왼쪽에 태왕 아너스 아파트가, 오른쪽에는 고산중학교가 있고 시내 도로와 접한다.

 ▼ 산행(산책)정보

소요시간은 1시간 5분,  거리는 3.2km이다.

 

 

 

 

 

 

 

'▣ 대구의 산 > 천을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을산 트래킹  (0) 2021.04.05
천을산(대구 시지)  (0) 2009.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