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영의 보금자리
▣ 나의사랑/신서 동네

신서혁신도시 진입로(경부고속도로 굴다리)공사

by 영영(Young Young) 2013. 4. 7.

2013. 4. 7(일)

 

오후 5시 30분쯤 집을 나와 경부고속도로 굴다리 방향 혁신도시 진입로를 따라가 보았다. 

진입로라고 해봐야 본인이 사는 아파트와 불과 20~30여m 안되는 거리다.

고속도로 아래 터널의 일부가 뚫려서 반대편이 보였는데 일부 뚫린 부분도 아직 H빔을 버티어 놓은 상태로 한창 공사중이어서 일반인들의 통행이 가능한것은 아니다.

 

이곳 터널공사를 비롯해서 반야월 구도까지의 35m확장공사가 당초 작년(2012년)말에서 금년(2013년) 6월말로 연기되었는데 본인 생각에는 죽었다가 깨나도 6월말까지는 안될것으로 보인다. 왜 이렇게 공사가 밍거적 거리면서 자꾸만 지연되는지 알 수 없다.

 

 

▼ 아파트 쪽에서 혁신도시 방향으로 본 모습. 경부고속도로의 아래로 일부가 뚫려있다.

 

▼ 혁신도시에서 구도로 방향으로 본 모습, 이 도로는 각산역에서 이곳까지 35m 대로로 연결된다. 각산역에서 구도로까지는 내년(2004년)말까지 준공예정이다. 사진상 도로의 왼쪽이 신서퀸덤, 오른쪽이 화성파크이다.

 

▼ 혁신도시에서 구도로 방향으로 본 모습으로 일부 뚫린 부분도 아직 H빔을 세워 놓은 상태이다.

 

 

 

 

 

 

신서화성파크드림과 경부고속도로 사이의 공터, 다시 말해서 아파트 후문(북문) 맞은편의 공터(밭)에 땅고르기를 해 놓고 자그만 경고판 2개와 현수막 2개를 붙여 놓았다. "금년 4월중 신축예정이니 무단으로 경작을 금지한다"는 안내문(경고문)이다. 경고문에 적힌 전번으로 연락을 해보니 상가 신축 예정부지라고 한다.

 

그리고 상가 신축부지의 바로 왼쪽(각산 푸르지오 및 린덴 어린이집 방향)부지, 즉 대구동부경찰서 바로뒤에는 유치원 신축예정 부지라고 한다.

 

정확한 착공일은 말할 수 없지만 경고문에 의하면 두곳다 가능한 가까운 시일내에 착공을 할 것으로 보인다. 어쨋든 혁신도시의 조성과 더불어 아파트단지와 고속도로 사이의 공터가 신축건물로 채워질 기간도 그렇게 길지는 않을것으로 생각된다.

비교적 그렇게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하나 둘 편의시설이 들어서면 우리아파트와 인근 아파트(퀸덤, 푸르지오, 그린빌, 청구 등) 주민 4~5000세대의 문화공간이 좀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 아래 다음 위성지도는 신축 예정지를 표시한것으로 사진위를 클릭하면 쫴끔 더 또렷하게 볼 수 있음.

 

 

 

유치원??  어린이집??,  놀이방??

 

유치원은 유아교육법에 의한 초등학교 이전의 학교 시설입니다.

교사는 유치원정교사 자격증 소지자가 가능합니다.

유치원에서는 아이가 하교에 가기전 배워야 할 것들을 다양하게 가르칩니다.

저렴한 교육비를 생각한다면 유치원에서 다양한 교육을 접할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일가는 유치원에서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받는 스트레스도 적을수 있습니다.

 

어린이집및 놀이방영유아보육법에 의한 보육시설입니다.

어린이집 교사는 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이며, 대학과정에서 받을수도, 보육교사 양성과정 수료를 통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는 보육 외에 유치원과 같은 교육을 하고 있지만 유치원처럼 교육처의 장학지도와 시설 및 운영 관리 감독을 받지 않기 때문에 선생님의 프로필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놀이방은 같은 보육시설이지만 규모나 시설등이 어린이집보다 작은 규모이며 특히 가정탁아등 소규모로 진행되어집니다.

그리고 특정한 놀이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얻기는 힘듭니다.

 

그런데 이제 놀이방이라는 시설은 없습니다.

어린이집으로 통일 되었습니다.

다만 아파트등에서 하는 시설은 가정 보육 시설로 분류 합니다.

가정 보육 시설은 다만 20인 이하의 어린이 만을 허가 합니다.

아파트 100평에서 어린이집을 개원 해도 20명 밖에는 허가를 못었죠,

그리고 요즘은 연령도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중복되고 교육 과정등도

비슷해 져 가고 있습니다.

전에는 어린이집이 보육 중심이였다면 요즘은 교육을 겸비 하고

유치원은 교육 중심에서 보육도 겸하고 있습니다.

차이점 이라면

유치원은 교육부소속이고 어린이집은 여성부 소속입니다

 

교사의 차이도 있습니다.

 

1. 유치원 교사 : 대학교의 유아교육학과 졸업 후 유치원정교사자격증 취득 가능. 그래서 유치원정교사자격증 소자자면 교사를 할 수 있음.

2. 어린이집, 놀이방 교사 : 대학교의 유아교육학과, 아동복지학과, 영유아보육학과, 아동미술학과, 아동체육학과, 보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아동, 어린이관련 학과 졸업자면 보육교사자격2급자격증 수여 받음. 그래서 보육교사자격증2급자격증 보유자 및 위 유치원정교사자격증 보유자면 누구나 교사를 할 수 있음.

 

 

기존 푸르지오 옆에 어린이집이 있으니 유치원을 신축하는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