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영의 보금자리
▣ 대구의 산/죽곡산(모암봉)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죽곡리 죽곡산(모암봉) (2)

by 영영(Young Young) 2011. 9. 16.

▼ 잠시 더 소나무 숲길을 따라가면 등로 좌측으로 정수사업소와 그 뒤로 낙동강이 눈에 들어온다. 

 

 

 

 

▼ 등로 오른쪽에 양성이씨 무덤이 있고 등로 왼쪽으로 작은 샛길이 있는데 왼쪽으로 몇 발자국 들어서면 산소 아래로 낙동강의 전망이 훤히 트인다.

 

 

 

▼ 양성이씨 무덤을 지나면서 등로가 오른쪽으로 휘어지며 완만한 오르막길이 시작된다.

▼ 등로 좌측으로 선산김씨묘가 있고 그 뒤로 낙동강의 모습

 

▼ 소나무 숲길을 따라 완만한 오르막을 이어 가다가 암반 오르막을 10여미터 오르면 ~

▼ 좌측으로 낙동강이 펼쳐지고 ~

 

 

 

▼ 아주 완만한 오르.내리막길을 이어가면 등로 우측에 화려하지 않으나 정성이 담긴듯한 묘가 보이고 ~

▼ 삼거리
묘를 지나 20여미터 뒤에 희미한 삼거리(나무에 적색 페인트 표시)가 있는데, 희미한 오른쪽길은 모암봉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이고 뚜렷한 좌측(직진)길은 하산하는 길이다.

▼ 삼거리에서 우측 희미한 길로 80여미터 완만히 오르면 모암봉 정상 10여미터 직전 나무계단이 끝나는 지점과 연결된다. (가는 길에 등로 좌측에 묘1기가 있음)

▼ 삼거리에서 모암봉 정상으로 길 확인차 왔다가 다시 이전 삼거리로 빠꾸한다.

▼ 삼거리로 돌아와 직진하여 산의 사면을 따라 넓고 편안한 길을 간다.

 우측 위로 모암봉 정상으로 연결된 나무계단이 나타나고, 이어서 로프 울타리가 보이면서 ~

▼ 삼거리
곧바로 뒤에 삼거리가 나타난다. 삼거리의 우측은 로프 울타리가 쳐진 나무계단이 시작되는 지점이다.

▼ 운동시설,쉼터
삼거리에서 좌로 꺾어서(직진하여) 20여미터 가면 이정표(정상 0.2K)와 운동시설이 있는 쉼터이다. 직진은 우방.삼산아파트, 좌측은 체육시설이다. 여기서부터 하산길은 올라왔던길과 같다.

 

 

 

▼ 운동시설.쉼터에서 좌측길로 들어서 20미터쯤 가면 좌측에 간이화장실이 있고 ~

▼ 거의 평탄한 길로 180여미터 가면 이정표(정상 0.4K)가 서있는 운동시설.쉼터가 있고 ~

 

 

▼ 요런 자연보호 안내판도 군데군데 달려있다.

 

▼ 등로 좌측으로 운동기구2개와 벤취4개가 있는 운동시설.쉼터

 

 

▼ 운동시설.쉼터에서 약 30여미터 가면 등로 우측 아래로 가족묘가 보이고 ~

▼ 묘 뒤로 죽곡지구 아파트 단지와 청아람 모델하우스, 계명대, 그 뒤로 우방타워가 보인다.

 

 

▼ 삼거리
운동시설.쉼터에서 약 50여미터 가면 삼거리를 만나는데 우측은 완만한 내리막길, 직진은 급경사 내리막길이다. 직진하여 내려간다.

▼ 급경사 나무계단길을 50여미터 내려가면 평탄한길을 만나고 다시 30여미터 가면 표지판(정상 0.9K)이 서있는 삼거리를 만난다. 오른쪽은 훼밀리.태성아파트 방향. 직진하여 내려간다.

▼ 이정표를 지나 10여미터 내려가면 우측에 벤취2개를 만나고 다시 30여미터를 내려가면 매곡배수지로 들어서는 입구를 만난다.

▼ 오른쪽으로 꺾어서 축대가 쌓인 시멘트길을 따라간다. 모암봉으로 올라갈때는 이길을 이용하지 않고 배수장의 상단부로 진행하였다.

 

 

▼ 배수지 계단을 내려가서 ~

▼ 철탑을 지나서 10여미터 뒤 밋밋한 봉우리에 닿고 ~

▼ 내리막 오솔길을 따라 아파트 뒷쪽으로 내려간다.

▼ 강창우방타운과 예본어린이집 사잇길을 통하여 ~

 

▼ 출발지점으로 되돌아 온다.

▼ 단 한번의 깔딱고개도 없고 순하디 순하고 포근한 소나무 숲길, 모암봉 정상에서 부터 죽곡정수장으로 이어지는 금호강과 낙동강, 대단위 아파트 단지의 광활한 전망으로 가슴이 쉬원하게 터진다. 가까이 모암봉과 같이 살아가는 지역주민들에게는 큰 행운이다.

 

 

 

 

 

▼ 산행 데이타(거리 및 소요시간)

▼ 산행 데이타(거리 및 소요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