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영의 보금자리
▣ 나의사랑/신서화성파크드림

신서화성파크 세탁실 샷시(겔러리창 개수) 및 에어컨 실외기 거치대 설치

by 영영(Young Young) 2010. 7. 12.

 

2010. 7. 10(토) 세탁실 샷시(겔러리창 개수) 및 에어컨 거치대 설치

 

요즈음 준공 아파트들이 세탁실이나 보일라실의 개방식 창문으로 루버창(겔러리창)을 많이 설치하고 있다. 기존 샷시 유리창을 대신하여 용도에 맞는다고는 하지만 실제 입주자들의 입장에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창이 되어 버렸다.   

우리 아파트도 준공시에 세탁실에 샷시 유리창이 아닌 루버창(겔러리창)이 설치되어 있고 에어컨 실외기를 실내에 배치하게 됨으로써 창을 닫아놓은 상태에서는 자연조명이 전혀없어 실내가 어둡고 활동공간이 너무 협소할뿐 아니라 겔러리창의 틈새로 찬바람이 많이 들어와 동절기 난방에도 문제가 많았다. 이 문제를 입주민 단체에서 요구사항 32개항에 포함하여 시행.시공사와 협의중이지만 시간만 흐를뿐 쉽사리 해결이 나지 않는 가운데 본인부담으로 기존 루버창(겔러리창)을 철거하고 샷시로 대체함과 아울러 창 외부에 에어컨 거치대를 설치하였다.

 

공사업체는 아파트 단체에서 공동구매 형식을 취하여 1차로 10세대가 참여하였다.

샷시작업은 LG 뉴 베스트 24mm 그린투명복층 유리로 설치하고, 외부 실리콘 처리 및 에어컨 거치대와 배관, 깨스보충까지 일괄 처리하였다.

공사주선 (주문전화 : 017-805-2002번)

 

▼ 세탁실 내부 모습

 

 

 

 ▼ 세탁실 외부 모습

 

 

 ▼ 실외기 배관이 외부로 들어나지 않아 깔끔한 인상을 준다.

 

 

 

 ▼ 견적서

 ▼ 아래 사진부터는 다른 세대의 에어컨 거치대 설치모습(본인이 설치한 공사업체와 다른곳)

 

 

 ▼ 아래사진들은 아파트 외벽에 구멍을 뚫어 실내로 배관을 연결하였기에 미관상 좋지않다. 본인은 샷시 하단에 구멍을 활용하여 아파트 벽체를 뚫지 않고 매끄럽게 작업할 수 있었다.

 

 ▼ 아래 사진도 배관이 보기싫게 노출되어 있고 벽을 뚫어 실내로 연결하였기에 미관상 좋지않다.

 

 ▼ 아래 사진은 샷시 보호용 비닐을 제거하지 않아 미관상 좋지않고 에어컨 거치대와 창간의 배치가 부자연 스럽다.

 

우리집은 추가비용 포함 58만원에 시공함.